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진백 이

자동차용 CO2센서

장거리 운전은 에너지 집약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종종 간과하는 한 가지는 차의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입니다.

적절한 수면과 혈당에 문제가없는 정상적인 상황에서 사람은 최소한 2 시간 동안 활력을 유지할 수 있지만 장거리 주행시 약 1 시간 안에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농도에서., 저산소증으로 인해, 기존의 이산화탄소 농도는 1000ppm 이하인데, 이 값을 초과하면 일부 민감한 사람은 불편 함을 느끼기 시작하고, 높아질수록 기본적으로 덜 민감한 사람도 불편 함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한 사람이 운전할 때 공기 중 3m³에있는 산소는 몇 시간 내에 충분합니다 (일반적으로 8 시간마다 160L의 산소가 소비되며 이는 약 0.8m³의 공기입니다). 차, 또는 장시간 운전하면 졸리고 피곤해 보이기 쉽습니다.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 함량은 0.04 % 미만인 반면 사람이 내쉬는 호흡의 함량은 4 %에 이릅니다. 완전히 밀폐 된 자동차에서 초기 이산화탄소 농도가 400ppm이라고 가정하면 심각한 무기력 농도 3000ppm과 극도로 위험한 농도 5000ppm으로 상승하는 데 30 분에서 1 시간 정도 걸립니다.

물론 문과 창문을 단단히 닫아도 차 안에는 공기가 새고 통풍이 잘됩니다. 대략적인 측정을 통해 차량 속도가 약 40 분 동안 120km / h에 도달하면 차량의 이산화탄소 농도가 1700ppm에 도달하고 차량에 사람이 많으면 농도 값이 더욱 높아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산화탄소 농도의 증가를 실제로 느끼지 않지만 졸음에 대한 우리의 저항에 실제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장거리 운전의 피로는 신체 근육의 통증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신체가 차량의 이산화탄소 농도가 너무 높다고 경고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차의 쾌적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주로 추위와 열감에 초점이 맞춰졌고, 차 안의 이산화탄소와 유기 가스 농도에 대한 관심의 정도는 높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실내 공기질에 점점 더 관심을 기울이면서이 문제도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많은 자동차 제조 회사들도 운전하면서 차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WINSEN 에서 출시 한 두 개의 새로운 자동차 이산화탄소 센서는 비 분산 적외선 (NDIR) 원리를 사용하여 대기 중 CO2의 존재를 감지합니다. 선택성이 우수하고 산소 의존성이 없습니다. 자동차, 버스, 스마트 폰에 사용됩니다. 가전 ​​제품 등 분야에 널리 적용됩니다.




이산화탄소는 자동차의 공기질을 측정하는 가장 이상적인 기준이며 다른 공기질 지표보다 민감합니다. 계절이 다르거 나 같은 날의 다른 시간에 상관없이 이산화탄소 함량은 명백한 변화를 보입니다. 자동차의 에어컨 제어 시스템은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내부 순환 또는 외부 순환 모드를 켤지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하여 자동차의 공기질을 지능적으로 개선하고 더 나은 운전 경험하도록 합니다. (출처 : WINSENSOR.COM)


조회수 67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